[News]AFoCO와 티웨이항공, 글로벌 ESG 및 지속가능성 협력을 위한 ‘Welcome to Forest'way’ 프로젝트 출범

2024-07-22

Figure 1. AFoCO와 티웨이 항공 단체 사진


2024년 7월 22일 월요일,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교육훈련센터에서 티웨이항공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체결식에는 박종호 AFoCO 사무총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아시아 전역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산림 경영을 추진해 온 AFoCO의 활동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 ‘Welcome to Forest’way 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양한 협력 사업이 포함된다. 해당 프로젝트는 키르기스스탄의 자연환경 복원을 목표로 하며 비슈케크 지역의 도시숲 조성 및 지역 학교 대상 봉사활동 등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AFoCO와 티웨이항공은 중앙아시아의 여행·문화 교류 활성화와 환경 보전을 동시에 추구하며 개발도상국 내 AFoCO의 프로젝트 지역에서 공동으로 산림 보전 및 복원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기후변화 및 산불로 훼손된 국내 산림 복원 사업에도 협력하며 티웨이항공의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AFoCO는 산림복지시설 접근을 지원하고 기내지 콘텐츠를 활용한 산림 보호 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Figure 2. (왼쪽)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오른쪽) 박종호 AFoCO 사무총장


박종호 AFoCO 사무총장은 “티웨이항공과의 협력은 전 지구적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의 노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ESG 전략을 항공 산업과 접목하여 지속가능한 해법을 모색하고 중앙아시아 지역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 항공사와 국제기구가 협력한 새로운 ESG 모델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